청렴알파팀 ‘오늘의 청렴은 내일의 거름, KRC청렴’ 대상 받아
  • ▲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가 18일 ‘청렴윤리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한국농어촌공사 충북본부
    ▲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가 18일 ‘청렴윤리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한국농어촌공사 충북본부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가 실시한 ‘청렴윤리 슬로건 공모전’에서 청렴알파팀의 ‘오늘의 청렴은 내일의 거름, KRC청렴’이 대상을 차지했다.

    18일 한국농어촌공사 충북본부에 따르면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8월부터 본부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윤리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총 3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그 중 3점을 선정해 이날 시상을 했다.

    대상은 청렴알파팀(조영수 과장, 윤유승 사원)의 ‘오늘의 청렴은 내일의 거름, KRC청렴’이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조성일 주임의 ‘당신의 청렴마인드, 선택 아닌 필수’, 우수상은 walking on 청렴팀(김인식 차장, 정지혜 사원)의 ‘순간의 선택, 당신의 아름다운 거절이 우리 가족의 행복한 내일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이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윤유승 사원은 “청렴이란 단어를 직원들의 마음에 어떻게 새길 수 있을까 스스로 고민을 하면서 청렴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오현 충북지역본부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은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 개개인이 모두 관심을 갖고 청렴한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