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라인 넘은 북한, 더이상 대화 방식 접근법은 의미가 없다"
  • 김정은의 수소탄 시험 허가 서명ⓒYTN 캡처
    ▲ 김정은의 수소탄 시험 허가 서명ⓒYTN 캡처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연맹)은 3일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감행한 직후 성명서를 내고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더 이상 유화정책을 추진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맹은 "북한의 핵실험은 문재인 대통령 스스로가 설정한 '레드라인'을 명백히 넘은 것이며 이 상황에서 대화 방식의 접근법은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한이 미국 본토를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면 미국은 우리나라를 돕기 어려울 수 있다"며 "북핵(北核)의 최대 피해자는 우리나라가 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연맹은 "북핵은 우리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풍요를 위협하는 칼" 이라고 규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핵위협을 막을 수 있는 수단은 핵뿐이라는 냉엄한 현실을 직시하고, 사드 배치와 전술핵 배치 절차를 미국과 검토해야 한다"을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연맹은 "북핵 폐기를 넘어 자유민주주의로 (한반도가) 통일되는 날까지 결사항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자유총연맹의 성명 전문이다.

     

     

    자유총연맹 성명서 전문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은 9월 3일 북한의 6차 핵실험 및 ICBM용 탄두 소형화 성공발표에 따라 즉각 사드(THAAD)와 전술핵 배치로 결사항전 의지를 천명하고 국가비상사태임에 유념, 소모적 내분과 정쟁을 즉각 중단해줄 것을 촉구하며 아래와 같이 성명한다.
     
    1. 우리는 9월 3일 12시 29분 북한 풍계리에서 6차 핵실험, 그리고 북한중앙TV의 “수소폭탄 및 핵탄두 소형화 완성”이라는 공식발표로 마침내 우려했던 한반도 상황이 전쟁 직전의 국가비상사태로 급변했음을 천명한다.
     
    1. 우리는 이 사태를 문재인 대통령 스스로 설정한 북한 ICBM의 ’레드라인’을 확실히 넘어선 것으로 판단하며 이에 지난 4월 27일 대선후보 당시 “6차 핵실험 강행하면 남북대화 불가” 원칙을 재확인해줄 것과 북한 정권을 “선의의 대화상대”로 상정한 모든 유화정책은 더 이상 아무 의미가 없어졌음을 선언한다.
     
    1. 우리는 “미군이 있으니 걱정할 것 없다”, “어차피 통일되면 우리 핵” 식의 안보불감증에 대해 다음과 같이 그 철부지 같은 발상을 재고해줄 것을 촉구한다.
     
    첫째,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 미국 본토를 직접 공격하게 되면 미국은 자국 주요 도시를 포기하고 대한민국을 돕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북핵이 어디를 향하건 최대 피해자는 대한민국이 될 수밖에 없음.
     
    둘째, 국제정치의 냉엄한 힘의 논리에 비추어 핵을 가진 국가와 핵 없는 국가의 통일은 결국 “핵을 가진 국가의 정치경제체제로의 편입” 일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북핵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풍요를 위협하는 강도의 칼이 아닐 수 없음.
     
    1. 우리는 “핵 위협을 막을 수 있는 수단은 핵 뿐” 이라는 냉엄한 국제정치의 현실을 직시하면서, 정부와 주한미군 당국에 즉각 사드(THAAD) 배치를 완료하고 향후 전술핵 배치 절차를 즉각 미국과 검토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또한 현 시간부로 한-미-일 삼각동맹의 결속과 신의를 저해할 수 있는 그 어떤 사회적 일탈도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천명한다.
     
    1. 우리 350만 연맹회원은 “피 흘릴 것을 두려워하는 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에게 정복당한다.”는 전략론을 유념, 북핵 폐기를 넘어 자유 통일의 그 날까지 “평화를 위장한 비겁한 굴종보다 결사항전을 택할 것”임을 천명한다.
     

     

    2017년 9월 3일 한국자유총연맹 350만 회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