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核, 철저히 북-미 간 문제…'남북대화' 거들떠 안 본다"
  • 북한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중 하나인 '한반도 운전자론'을 겨냥 “헛소리”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사진은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27일자 6면 일부.ⓒ北선전매체 홈페이지 캡쳐
    ▲ 북한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중 하나인 '한반도 운전자론'을 겨냥 “헛소리”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사진은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27일자 6면 일부.ⓒ北선전매체 홈페이지 캡쳐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이 주장한 ‘한반도 운전자론’을 가리켜 “헛소리”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제 푼수도 모르는 가소로운 대화 조건 타령’이라는 개인 필명 논평을 통해 “남조선 당국은 그 무슨 운전석이니 뭐니 하며 처지에 어울리지도 않는 헛소리를 하기 보다는 차라리 자기 몸값에 맞는 의자에 앉아 입 다물고 있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北‘노동신문’은 문재인 정부가 남북대화 전제 조건으로 내세운 ‘북한의 추가적인 핵·탄도미사일 도발 중단’ 등을 거론하며 “트럼프 패들이 얼마 전 조미 대화의 ‘3대 조건’으로 내놓은 핵실험·탄도미사일·도발적 언행 중단이나 박근혜 역도가 내들었던 ‘선비핵화’ 궤변과 본질상 다른 것이 하나도 없다”고 비난했다.

    北‘노동신문’은 “선임자들의 친미굴종과 예속, 동족대결의 바통을 이어받은 현 남조선 당국자의 속성과 태생적 한계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촛불민심에 의해 출현했다고 하는 현 남조선 정권의 실제 행태를 보면 새 옷을 걸쳤다고는 하지만 구린내 나는 친미사대와 동족대결의 악취를 그대로 풍기고 있다”고 비난 공세를 이어갔다.

    北‘노동신문’은 “우리에게 대화 제의를 한 번 하자고 해도 멀리 미국까지 찾아가 백악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이 남조선 괴뢰들의 운명”이라면서 “현 집권자의 처지도 이와 조금도 달라진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北‘노동신문’은 “그래도 한 때는 미국에 아니라는 말을 당당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하면서 민심에 지지표를 달라고 손을 내밀었던 것이 현 남조선 집권자”라면서 “현실은 그것이 한갓 민심을 기만하기 위한 허세였고 객기였다는 것을 실증해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北‘노동신문’은 “핵문제는 철저히 우리와 미국사이의 문제”라면서 “미국의 반공화국 적대시 정책과 핵공갈 위협이 지속되는 한 시간이 지나도 해결될 수 없다는 데 대해서는 온 세상이 다 알고 있다”고 밝혔다.

    北‘노동신문’은 “이미 명백히 천명했지만 우리의 핵억제력은 그 어떤 대화나 협상 테이블에 올려놓고 논의할 흥정물이 아니다”라면서 “특히 우리가 남조선 괴뢰들과 핵문제를 논하는 일을 추호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北‘노동신문’은 “누가 거들떠보지도 않는 대화의 조건을 계속 입에 올리며 맥을 뽑는 것이야말로 꼴불견이 아닐 수 없다”면서 “제 머리로 사고하지 못하고 하고 싶은 말도 하지 못하며, 북남관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상대와는 차라리 마주앉지 않는 것이 낫다”고 덧붙였다.

    北‘노동신문’의 문재인 대통령 비난은 그동안 제기됐던 ‘코리아패싱’, ‘대화 제의 회의론’ 등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한국 내 논란을 더욱 부추기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