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홋카이도대학 토요하루 총장 명예 공학박사 학위 받아
  •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포스터.ⓒ충북대
    ▲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포스터.ⓒ충북대

    충북대학교가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개신문화관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갖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충북대 교육독지가, 학내외 인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552명, 석사 268명(일반대학원 146명, 특수대학원 122명), 박사 79명 등 졸업생 899명에게 학위를 수여한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일본 홋카이도대학의 토요하루 나와(Toyoharu Nawa)총장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토요하루 총장은 공학분야의 교육 및 연구, 대학 경영과 일본 고등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여표 총장은 “역사와 전통이 깊은 홋카이도대학과 충북대는 오랜 시간 교류해왔다”며 “이번 인연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대학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학위과정 동안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학업에 매진해 온 졸업생 여러분들의 영광스러운 학위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열정적인 노력으로 이뤄낸 여러분의 성과에 격려와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는 일본 홋카이도대학과 2007년 학술교류를 맺고 학술 심포지엄 개최, 지역 문화유산 탐방, 상호 학술연구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