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의 행동, 유죄 or 무죄? 네티즌간 '설戰' 치열
  • 해당 사진은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 해당 사진은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인기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강제추행 혐의로 형사 입건돼 논란이 일고 있다. 온유의 혐의를 조사한 경찰은 16일 기소 의견을 담아 검찰에 송치한 상태. 애당초 온유를 고소한 여성 A씨는 곧바로 '소 취하서'를 제출했으나, 성범죄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되지 않아 경찰 측에서 조사를 계속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 측에선 "온유가 2차례(혹은 3차례) 신체 부위를 만졌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온유는 "당시 술에 너무 취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당시 상황을 지켜본 목격자들은 온유가 A씨의 다리를 잡는 장면을 봤다고만 진술했을 뿐, 성추행 여부에 대해선 알 수 없다는 입장이다.

    과연 누구의 말이 사실일까? 경찰 소식통에 따르면 당시 클럽 내부를 촬영한 CCTV 영상에는 온유가 A씨를 붙잡는 장면은 포착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당시 상황을 설명한 A씨의 주장과 화면 속 상황이 대부분 일치하는 점을 들어,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A씨의 신고 내용이 비교적 사실에 가깝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설戰' 치열..'강제추행 여부' 놓고 갑론을박
    "대체 클럽 문화가 뭐길래‥"


    이런 가운데 온라인에선 온유의 행동이 성추행이냐 아니냐를 놓고 한바탕 설전이 벌어지는 모습이다. 먼저 온유의 행동이 잘못이라는 네티즌들은 "클럽을 많이 다녀봤지만 한 번도 남에게 발목이나 다리를 잡혀 본 적이 없다"며 "그냥 온유가 100퍼센트 잘못한 것"이라는 논리를 펴고 있다. 반면 온유의 행동을 옹호하는 이들은 "클럽 중에서도 특히 '애프터클럽'의 경우, 그곳에 있으면서 남자의 스킨십을 한 번도 안받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며 "온유의 행동이 이해못할 행동은 아니"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다음은 온유를 두둔하는 네티즌들이 올린 댓글 모음.

    클럽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거기는 음악 즐기러? 그런거 없음 걍 남자여자 놀라고 가는 분위기. 테이블이랑 스테이지 구분도 잘 없고 그냥 테이블위에. 보통 남자들이 테이블 잡아놓고 여자를 끌어옴. 지나가면 남자들이 계속 붙잡고 허리잡고 끌고 만지고 붙고 테이블로 끌어올리고 그럼. 거기 있으면서 남자의 스킨쉽을 한번도 안받는건 불가능임. 걍 들어가자마자 화장실까지 걷기만 해도 한 10명은 만짐 고작 다리 만지는걸로 신고하려면 거기 있는 남자들 싹다 신고당해야함 ㅋㅋㅋㅋㅋ 고작 이라는 단어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그 클럽에서 다리 만지는건 아무것도 아니란 소리임.

    위에 서서 노는거지 테이블 위에서 놀았다고 문란하고 더러운게 아님. 그 여자도 테이블 돌다가 거기서 술도 좀 얻어먹고 같이 놀았던거 같은데 뭐 자기도 거기서 노는게 재밌으니까 계속 있었겠지. 사람들이 막 같은 여자 다리 두번 잡으면 고의 아니냐고 뭐라하는데 테이블이 너네가 생각하는 것처럼 넓지가 않아. 술 놓고 안주 놓고 뭐뭐 하면 기껏해야 테이블에 여자 두어명 올라감. 근데 그 여자가 자리를 안옮기고 계속 그 테이블 위에 있었다면? 한두번쯤은 더 잡게될 수 있다는거임. 거기다 바로 두번 연속 잡은것도 아니고 온유는 계속 비틀비틀하는 와중에 한시간 뒤 또 잡은거잖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실수라는거임.

    그래서 요새 온유처럼 신고당하는 남성 장난아니게 많습니다. 억울하다고 그러면 법원에서 형량 더 때림 비록 벌금이지만 다른 벌금하고는 완전히 틀리죠 강제추행이니 성범죄 교육이니 신상등록이니 부가 사항도 엄청 많음.

    그리고 클럽도 클럽 나름이지 부비부비 많이 하는데도 있고 비교적 노는데 더 집중하는 곳 있는거얔ㅋㅋ 클럽에서 술도 안 마시는데 뭔...ㅋㅋ

    클럽가면 부비 1번 이상은 하잖아ㅋㅋㅋㅋㅋ 자기들끼리 놀다오는거 아니면 문란한거임.

    급식이들이 클럽을 야동으로 쳐보니까 그러지..가보지도 읺고 문란하다니 어쩌니냐 클럽 한번 구경만 가봐도 저말 딱맞어. 자리좁고 테이블 좁아서 부딪힐 수도 있는거고.

    좁은 클럽에서 술마시고 정신없이 흔들어대고 사이키 돌아가고 어두컴컴하고 그런 공간에서 술취한 사람이 여자 다리 두번 잡았다고? 큰실수는 아니고 작은 실수지.

    클럽에서 어느정도 접촉은 충분히 일어날수있고 지금도 일어나고 있음. 왜 이사건만 이렇게 크게 만드는지 이해할수 없다.

    내 말이 클럽좀 다녀본사람들은 이해할듯 0; 가본사람들은 아는 그 분위기 . . 그 당사자도 모를리 없고 허리잡히고 손잡히고 맨날 있는일인데 말이지 . . ;;; 그냥 클럽도 아니고 애프터클럽은 더심한데. .

    안가봤지? 그럼 말을 마라 가보면 안다 그냥 클럽말고 반드시 새벽에 애프터클럽가봐 그럼 이해할거야.

    클럽다닌다고 문란한거야...? 진짜 얼마나 클럽들을 안가봤으면... 그냥 술마시고 춤추고 놀려고 가는건데?


    다음은 온유의 행동을 비판하는 이들이 올린 댓글 모음.

    뭐래 내가 5년동안 클럽죽순이였는데 테이블이랑 쇼파에서 맨날 춤춰도 한번도 발목이나 다리 잡혀본적없음 더구나 두번...? ㅋㅋㅋㅋㅋㅋㅋ클러버들한테 물어봐라 조카 웃지 무슨 다리를 두번이나 잡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같아도 신고함.

    클럽 많이 가봤는데 테이블 위에서 춤추는 여자 다리 잡는남자는 한번도 본적이없는데 그게 충분히 일어날수있는 실수라는 표현은 좀 아닌거같음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일을 한거지.

    지금 온유가 문란한지가 중요한게아님 나도 클럽가봄 테이블 넓고 좁고 문제가 아니라 클럽에서 만지지 말라는데도 여자 다리 만지는 남자 없음.

    인사불성이고 XX이고 그냥 온유가 100퍼센트 잘못한 거임 왜 자꾸 실수다 고의가 아니다를 붙여 어쨌든 술 먹고 여자 똑같은 부위 두 번 만져서 신고당했고 여자는 불쾌함 느껴서 고소까지 한건데.

    진짜... ㅋㅋ 니네 대부분 20대 아니야? 왤케 생각이 없냐 ㅋㅋ 몇몇분들 빼고 단체로 정신 가출했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실수? 니들이 당해도 그 소리 할 거야?ㅋㅋㅋ 상대 여자가 해프닝으로 넘겨? 누가 상대여자가 해프닝으로 넘겼대? ㅋㅋ 니들이 해프닝 취급하는 거잖아 그리고 웃긴 건 제3자 끼지 말라는 소리 ㅋㅋㅋㅋ 연예인이 제3자들한테 보여지는 직업 아님? 근데 제3자들이 뭐라 말도 못해? 그럼 너네 왜 뉴스에 나오는 범죄자들 욕하냐 ㅋㅋㅋ 니들이 피해자도 아니고 제3자인데 진짜 베댓은 그냥 경악을 금치 못하겠고... 대부분 20대라 저 상황이 얼마나 ㅈ같은 상황인지 알면서 이런 쉴드를 치는 건가.

    이걸 왜 해프닝으로 넘겨?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추행이 해프닝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든 사건 크기 줄이고 싶어서 애쓴다 니들이 믿는 그 디패마저도 해프닝으로 치부할 일 아니라 말하는데 해프닝이란 표현도 피해자한텐 제2의 상처임 ㅋㅋㅋㅋㅋㅋ

    잘못이지만 고의성은 없었습니다가 아니라 술 먹고 여성분 다리를 잡은 건 순전히 온유의 잘못입니다. 가 되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해자한테 중요한 건 고의성이 아니라 그냥 자기 다리를 만졌다는 피해 사실이지 ㅋㅋ 술 먹고 실수했다는 표현 자체가 잘못된 걸 왜 몰라? 실수란 건 책임을 어느정도 피하는 표현이지 ㅋㅋㅋㅋ 너희들 잘못했을 때 실수했습니다 이렇게 말해? 잘못했습니다 이렇게 말하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