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25일 가창면 옥분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달성군
    ▲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25일 가창면 옥분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달성군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25일 가창면 옥분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하고 문화적인 수혜를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의류수선, 이불빨래, 미용, 발마사지, 민요공연 외에도 종합복지상담 및 치매검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펌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펌을 할 때가 되어도 미용실이 너무 멀고 비용도 비싸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예쁘게 펌을 해주어 너무 고맙다”고 기뻐했다.

    손영규 이장을 비롯한 옥분리 마을 부녀회에서 국수와 떡, 과일 등을 준비하여 봉사자들과 마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는 등 더욱 훈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10년째 시행중인 달성군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노인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자원봉사가 필요한 지역에 다양한 분야의 재능봉사자가 직접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