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7일간 효자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신나는 여름방학 곤충과 함께’ 주제로 2017 여름방학 예천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예천군
    ▲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7일간 효자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신나는 여름방학 곤충과 함께’ 주제로 2017 여름방학 예천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예천군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7일간 효자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신나는 여름방학 곤충과 함께’ 주제로 2017 여름방학 예천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전시 및 공연과 각종 체험, 부대행사를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곤충 체험 기회 공 등을 해줄 계획이다.

    우선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호박벌, 유충, 수서곤충 등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게 된다.

    또  파충류와 양서류를 특별 전시하고 3D영상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3D애니메이션 슈퍼미니 와 마야를 상영하고 하루 세 번 신기한 마술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의 무당벌레 모형 건물인 곤충멀티체험관에서는 나무곤충 만들기, 곤충 화석 액자 만들기, 장수풍뎅이 유충 기르기, 비눗방울 놀이, 물판박이 등의 유․무료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곤충생태원에서는 길이 67m, 높이 13m의 나비터널에서 수 백마리의 나비를 직접 관찰할 수 있고, 실제 동굴을 그대로 옯겨 놓은 듯 한 동굴곤충나라에서는 동굴에서 살고 있는 곤충을 만나볼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곤충생태원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전시 및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백두대간의 맑고 깨끗한 자연속에서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면서 곤충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