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의회(의장 최유철)가 2017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교실을 24~26일 운영한다. 24일 열린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 단체촬영 모습.ⓒ의성군의회
    ▲ 의성군의회(의장 최유철)가 2017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교실을 24~26일 운영한다. 24일 열린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 단체촬영 모습.ⓒ의성군의회

    의성군의회(의장 최유철)가 2017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교실을 24~26일 운영한다.

    의회는 학생들이 미래의 주인으로 당당하게 거듭날 수 있도록 여름방학을 맞아 이같은 체험교실을 가질 예정으로 대상은 의성군 관내 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참가한다.

    학생은 직접 선거 후보자가 되어 선거 전략을 계획하고 홍보물을 만들어 선거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모의 tv토론, 모의 선거, 의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모의 의정활동을 체험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민주주의 문화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또 일상에서 쉽게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별자리 관측을 통한 천문학의 이해, 스피치 훈련, 진로설계 등 청소년을 위한 특별강연이 마련됐다.

    이외에 의성군 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선거교육과 함께 학생들이 더욱 현장감 있는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실제 투표장의 시스템을 갖춰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