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배판덕)는 지난 21일 경북도청이전신도시 B-7BL 공공임대주택건립사업의 실시설계적격자인 코오롱글로벌(주)컨소시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대구경북도회 등과 지역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경북개발공사
    ▲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배판덕)는 지난 21일 경북도청이전신도시 B-7BL 공공임대주택건립사업의 실시설계적격자인 코오롱글로벌(주)컨소시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대구경북도회 등과 지역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경북개발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배판덕)는 지난 21일 경북도청이전신도시 B-7BL 공공임대주택건립사업의 실시설계 적격자인 코오롱글로벌(주)컨소시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대구경북도회, 한국전기공사협회 경상북도회, 한국소방시설협회 대구경북도회와 지역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생협약은 지역기업과 지역민의 고용창출 등을 도모해 경북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신도시에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은 도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저렴한 임대료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본설계 기술제안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참여업체의 기술제안을 통한 고품질·저비용의 공급을 통해 안정된 신도시 정주여건 조성 목표로. 지역의무공동도급 비율을 49%이상으로 해 주거안정과 더불어 지역균형발전으로 신도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공임대주택은 4가지 테마로 ‘검무산의 풍경과 풍부한 자연을 담는 친환경 생태마을’,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가치 있는 생활공간 조성에 초점을 두고 신도시내 첫 공공임대주택은 검무산의 자연과 삶의 풍경을 담은 숲속 친환경 마을로 조성한다.

    배판덕 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신도시 공공임대주택의 모범이 될 것이며, 신도시 전체사업을 진행해온 경북개발공사는 쾌적한 공공임대주택공급을 통한 도민의 주거안정과 지역균형개발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명품신도시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현재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과 실시설계평가 심의를 거쳐 올해 11월에 착공되고 2019년 3월경에 분양을 시작새 2020년 3월에 준공하고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