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박스가 '2017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오페라 '카르멘'을 7월 30일 중계 상영한다.

    '2017 브레겐츠 페스티벌'은 매년 7월 오스트리아 브레겐츠의 보덴 호수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야외 오페라 축제다. 

    호수 위에 떠 있는 플로팅 스테이지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견고한 무대장치로 아름다운 석양, 밤하늘의 별빛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조르주 비제의 대표작인 오페라 '카르멘'은 1991년과 1992년에 열린 '브레겐츠 페스티벌'에서 당시 관객 수 신기록을 세울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작품은 스페인을 배경으로 탐욕적인 사랑이 부른 비극을 그린다.

    특히, 손과 카드 모형을 본뜬 독특한 무대 디자인도 이번 공연의 주요 볼거리 중 하나다. 시설물 설치 및 조립, 최종 기술 점검까지 약 10개월의 공정을 걸친 이 무대는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준다.

    이번 공연은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의 연출가 카스퍼 홀텐이 연출을, 아델·U2·카니예 웨스트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콘서트 무대 디자이너로 유명한 에스 데블린이 무대를 맡았다. 또, 지난 페스티벌에서 '투란도트'를 지휘했던 파올로 카리야니가 지휘한다.

    오페라 '카르멘'은 코엑스, 센트럴, 동대문, 목동, 킨텍스, 분당, 하남스타필드, 광주, 부산대 등 전국 메가박스 14개 지점에서 상영된다. 관람료 3~4만원.
  • [사진=메가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