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 올해 10주년을 기념해 '특별음악회', '전야제', '공연예술영화제' 3가지 특별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인다.

    '제10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혜경)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축제다.

    오는 11일 오후 3시 제주아트센터에서 피아니스트 백건우의 재능기부로 '특별음악회 : 지적장애인과 함께하는 백건우의 음악여행'이 열린다. 문화나눔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음악회는 지적장애인 400명을 초청해 '베토벤 템페스트', '바흐 프렌치 스위트' 등을 들려준다.

    이어 오후 6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는 '친환경, 문화나눔, 마음의 휴식'을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전야제'가 펼쳐진다. JIBS 김민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고상지 퀸텟과 JTBC '팬텀싱어'의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가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뉴욕메트오페라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공연예술영화제'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오후 8시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 야외정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여름의 제주 해변을 마주하고 최정상 공연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김혜경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은 "올해 10회째를 맞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문화예술 종사자·지역민들과 소통의 장을 열어왔다"며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가 마련된 특별프로그램으로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홈페이지(www.jha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