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개발공사(사장 배판덕·오른쪽)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29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북개발공사
    ▲ 경북개발공사(사장 배판덕·오른쪽)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29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북개발공사

    경북개발공사(사장 배판덕)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29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에는 배판덕 사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날 정보·인적·물적교류를 통한 양 기관의 상생발전, 경상북도 신성장 사업 발굴을 위한 선도적 추진,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행복 나눔의 사회봉사 참여 등에 협약했다.

    또 양 기관은 신성장 사업을 발굴 및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봉사활동, 노후가옥 수리 등 양 기관의 장점을 발휘해 지역의 어려운 곳에 행복 나눔도 실천하기로 했다.

    배판덕 사장은 “우리공사와 대구한의대는 화장품 특화단지 조성사업 참여와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교류와 융합으로 양 기관 모두와 지역사회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난해 안동과학대학교, 대구경북연구원 등 업무 협약을 통한 대외 협력도 현재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