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업 위원 “축산농가 지원은 축산 환경개선에 적극적인 농가 우선 지원”
  • 산업건설위 행정사무감사 활동 장면.ⓒ세종시의회
    ▲ 산업건설위 행정사무감사 활동 장면.ⓒ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 3일차를 맞은 25일 경제산업국 및 건설교통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안찬영 위원장은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수요예측과 통계조사 부분에 전문성을 강화해 정확한 통계를 바탕으로 사업평가에 대한 체계적인 방법을 고민해 시민의 수요에 맞는 정책을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승업 위원은 축산농가 지원은 축산 환경개선에 적극적인 농가를 우선 지원해 쾌적한 축산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고 아울러 시민의 환경 피해를 최소화 할 수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원식 위원은 관내 건축물에 대한 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해 주고, 특히 건축허가 등 각종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시민이 행정처리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발생이 없도록 하고, 아울러 우리시를 안전한 도시로 건설해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다.

    윤형권 위원은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관련법을 엄격하게 적용해 아름답고 품격 있는 도시이미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하면서 아울러 하자있고 부적정한 공공주택을 건설한 건설사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공개 등을 통해 시민이 재산상의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대 위원은 농민들의 농업 보조금 이용과 관련, 농민들이 불편함이 많으므로 농민들이 보조 목적에 맞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 건의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충열 위원은 현재 2회에 걸쳐 시행되고 있는 농가의 공공비축미 수매물량을 한 번에 결정해 농민들이 남은 벼 판매에 대한 수요 예측이 가능하도록 하고, 또한 농업인 안전공제보험, 가축재해보험 지원 등 농업분야 지원에 대한 수요를 꼼꼼히 파악해 필요한 농민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태환 위원은 국가중요시설인 공동구 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기초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방치된 자전거를 싼값에 매각하기 보다는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보급해 조금이나마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에 힘써달라고  제안했다.

    한편 산업건설위는 26일 건설교통국 도로과, 교통과 및 농업기술센터, 가축위생연구소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오는 29일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감사를 끝으로 소관부서에 대한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