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여표 총장(오른쪽)과 선경 이사장이 25일 오송재단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충북대
    ▲ 윤여표 총장(오른쪽)과 선경 이사장이 25일 오송재단에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충북대


    충북대는 25일 오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오송재단과 ‘바이오 분야의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 산업을 육성‧발전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우수한 인력 및 시설을 갖춘 두 기관은 국내 바이오 헬스 산업을 이끌 R&D 인력 양성과 연구 환경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너지를 내기 위해 이번 협약을 했다.

    충북대 약대 바이오 캠퍼스와 오송재단은 충북도 오송 바이오헬스클러스터인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으로도 교류가 용이하다.

    오송재단과 충북대는 이번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학연 과정’을 내년 3월부터 개설한다.

    두 기관은 △인적자원 및 정보교류 △대학원 교과목 개설 및 교육 협력 △연구 장비 및 시설, 공간의 공동 활용 등을 실시하며 국내 바이오 헬스 산업의 발전 및 육성을 위한 R&D 인프라 구축을 위해 △공동연구 실행 △신기술 조기 보급에 따른 협력 체계 구축도 진행한다.

    윤여표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학연과정 개설 및 공동 연구 등 바이오 헬스 산업 육성을 위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기대된다”며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