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위군은 지난 22일 군청 1회의실에서 국비확보를 위한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군위군
    ▲ 군위군은 지난 22일 군청 1회의실에서 국비확보를 위한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군위군

    군위군이 내년 국비확보를 위한 전략보고회를 갖고 국비확보에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군은 지난 2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수 주재로 2018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부서별로 추진해 온 국가예산확보 진행상황을 재점검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주요시책과 연계할 신규 및 핵심사업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또 중앙부처 및 각 기관과 협력을 통해 예산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해당 부서별로 2018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및 계속사업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군의 국비규모는 총 54개 사업에 국비 1,288억원 규모이다,

    김영만 군수는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면서 “중앙부처 향우공무원, 국회의원 등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목표했던 국비보다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김영만 군수가 4개 중앙부처를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부군수를 총괄단장으로 해 부처별 국비확보 대응팀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