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이 26일 참외소비 확대차원에서 참외주스 런칭행사를 가졌다.ⓒ성주군
    ▲ 성주군이 26일 참외소비 확대차원에서 참외주스 런칭행사를 가졌다.ⓒ성주군

    성주군(군수 김항곤)이 참외소비 확대 차원에서 참외주스 런칭행사를 가졌다.

    군은 26일 쥬씨 명동역점에서 새로운 참외 음료를 선보이기 위한 무료시음회를 개최했다.

    이번 런칭행사는 그동안 생과로만 유통되는 참외 시장에서 가공을 통하여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생과일 주스 시장에 참외 주스를선보여 소비자 시선을 끌었다.

    이날 냉동참외를 상품화한 참그린프레쉬원과 냉동참외를 공급받아 신메뉴를 선보인 쥬씨인터내셔날, 참외 원료공급을 책임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이 성주군과 협력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항곤 성주군수, 황형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이버거래소 소장, 쥬씨인터내셔널, 참그린프레시원 관계자가 런칭행사에 직접 참여해 참외 주스 무료 시음회를 가졌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행사는 기존 딸기, 바나나, 망고주스에 견줄만한 명품 주스를 선보이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맛의 참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참외 소비 확대와 가공산업 활성화를 통하여 국내 뿐 아니라 수출까지 바라볼 수 있는 시장다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