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규리와 배수빈이 노래 없는 뮤지컬 '컨택트'에 출연한다.

    '컨택트'는 안무가 수잔 스트로만과 극작가 존 와이드먼이 그려낸 사랑에 관한 세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사랑과 실연의 아픔 등의 순간을 재즈, 현대무용, 발레, 자이브, 스윙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통해 역동적으로 담아낸다.

    2000년 토니어워즈 최우수작품상, 안무상, 남녀주연상을 휩쓸며 뮤지컬과 무용을 융화한 새로운 장르인 '댄스시어터(Dance Theater)'를 이끌어냈다. '댄스시어터'는 단어 그대로 뮤지컬 장르의 전통적인 요소에 집착하는 대신 '춤'이라는 한가지 요소에 집중, 극적 전개를 이끌어가는 작품을 일컫는다.

    넘버의 가사 없이 춤과 움직임으로만 표현해내는 작품인 만큼 캐스트들의 춤 실력, 연기력이 관건이다. 이번 공연에는 발레리나 김주원, 배우 김규리-배수빈-황만익, 안무가 노지현, 춤꾼 한선천 등이 캐스팅됐다.

    2010 국내 초연 당시 '컨택트'의 '노란드레스' 역으로 그해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최정상의 발레리나 김주원은 "열정적인 춤으로 관객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특별한 매력을 가진 작품이다. 나에게는 뮤지컬 첫 데뷔작이자, 다시 한번 꼭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노란드레스' 역에 더블 캐스팅 된 김규리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첫 무대 공연에 도전한다. '댄싱 위드 더 스타'를 통해 춤실력을 인정받은 김규리는 "첫 무대 연기라 긴장도 되지만, 춤과 움직임을 통해 제가 느끼고 있는 이 행복한 감정을 관객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노란드레스의 상대역인 '마이클 와일리' 역에 연극과 영화, 드라마 등을 넘나들며 경계 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수빈이 낙점됐다. 그는 "평소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데 저에게는 또 다른 도전이자 즐거운 무대가 될 것 같다. 관객들에게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해드리고 싶다"며 첫 뮤지컬 도전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오페라의 유령' 내한 공연 당시 유일한 한국인 배우 참여한 노지현 안무 감독이 '컨택트'의 두 번째 에피소드인 'Did you move?(당신 움직였어?)'에서 와이프 역을 맡는다. 그녀는 "8년을 기다려 온 작품이다. 마지막 졸업 작품과 같은 공연이고 또 다른 도전이다"라고 배우로서의 마지막 작품임을 알렸다.

    황만익은 두 번째 에피소드의 남편 역으로 합류한다. 노래, 대사 없이 춤과 몸짓으로 연기할 황만의 배우의 색다른 무대가 기대를 모은다. '댄싱9' 이후 '킹키부츠' 등의 뮤지컬을 통해 탄탄한 무대 경력을 쌓고 있는 한선천은 "꼭 도전해 보고 싶은 작품이었기에 연습 과정이 정말 기대되고,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댄스시어터 '컨택트'는 6월 8일부터 18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4월 27일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진=오디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