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청, 29일 정기주주총회서 개발 여부 확정 못해,조 시장 “주민 충격‧지역경제 영향 대안 모색해야”
  • 조길형 충주사장.ⓒ충주시
    ▲ 조길형 충주사장.ⓒ충주시


    북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하고 있는 충주에코폴리스지구 개발사업이 좌초위기에 처했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조길형 충주시장이 29에코폴리스지구 사업 시행에 대한 가부 결정을 빨리 내려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조 시장은 이날 기자 브리핑을 통해 충주에코폴리스는 국제학교 등 경제자유구역 고유의 국제적인 시설이 들오와서 충주일대를 국제적으로 열린 도시가 되길 소망했다면서 부득이 추진할 수 없다면 빨리 결정을 내려 주민의 충격과 지역경제 미치는 영향의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히고 충북도와 충북경제자유구역청에 사업 추진 가부에 대한 결단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조 시장은 충주에코폴리스 지구 개발과 관련, 빨리 결론을 내려 추가 부담이 필요하다면 공론화시켜 대책을 세우고, 부득이 추진이 어렵다면 시에 미칠 경제적 영향에 대한 대안과 충격 완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면서 가장 나쁜 결정은 잘못된 결정보다 지연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 시장은 자꾸 1000억 원 손실이니, 1700억 원 손실이니 하는 얘기를 흘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경고하고 어떤 상황인지를 정직하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서 충주에코폴리스 지구 추진문제와 관련해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충북도와 충북경자청, 충주에코폴리스 지구 개발을 위해 설립된 특수법인(SPC)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충주지청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사업 진행과 관련된 사안과 관련해 논의가 있었지만, 개발 여부는 결정하지 못했다.

    한편 충북경자청은 충주시와 충주시의회, 예정지 토지주 등으로부터 의견을 들은 뒤 충주에코폴리스() 참여사들과 사업 전개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충북경자청이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왔던 청주MRO사업이란투바 2조원의 자금유치 실패에 이어 충추에코폴리스까지 좌초 위기를 맞으면서 충북경자청에 대한 존립 기반이 흔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