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가 28일 충북혁신도시 태양광기술지원센터에서 고규창 행정부지사 주재로 제6회 도·시·군 정책협의회를 가졌다.ⓒ충북도
    ▲ 충북도가 28일 충북혁신도시 태양광기술지원센터에서 고규창 행정부지사 주재로 제6회 도·시·군 정책협의회를 가졌다.ⓒ충북도

    충북도가 28일 충북혁신도시 태양광기술지원센터에서 고규창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시장·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도·시·군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충북 미래비전 2040 및 세계화 전략 수립’과 ‘봄철 산불방지대책 추진’ 등 도정 핵심과제와 시군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고규창 행정부지사는 “대통령 탄핵, 중국의 금한령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어느 때 보다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공직자가 중심을 잡고 맡은바 업무에 충실해 주민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신년화두로 제시된 비천도해(飛天渡海)의 실천방안으로 ‘미래를 향하는 충북, 세계속의 충북’으로 도약해 충북경제 4% 조기 실현을 위한 중점 추진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해 산불발생시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상황전파 및 진화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불법소각을 집중 단속해 산불요원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이어 다가오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공무원 정치적 중립 준수와 선거인명부, 거소·선상투표신고 홍보, 선거권 없는 자 조사·정리 등 법정선거사무의 빈틈없는 처리도 요구됐다.

    특히 도는 최근 어수선한 사회분위기와 조기대선 정국에 편승해 무사안일, 법집행 소홀, 민원처리 지연 등 공직기강이 해이 해지는 없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수둔화 등 경기 위축 가능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방재정을 신속집행하고 SOC사업, 일자리사업, 자체 중점사업 등 경기파급 효과가 큰 사업의 적극 집행을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