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열린 ‘2016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모습. ⓒ충북도
    ▲ 지난해 열린 ‘2016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모습. ⓒ충북도

    충북도가 28일 ‘2017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공식 슬로건을 ‘K-Beauty로 세계를 물들이다!’로 선정했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지난 8~17일까지 총 10일 동안 도와 청주시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당선작인 ‘K-Beauty로 세계를 물들이다!’는 충북 오송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K-Beauty 바람이 전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입선작 ‘당신에게 아름다움(美)을 선사합니다’와 ‘K-Beauty 충북 오송에서 꽃피우다’는 아름다움과 꽃의 이미지를 슬로건에 담아 오송이 K-Beauty를 선도하는 곳임을 강조하며 많은 관람객들이 엑스포에 찾아오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도는 세 가지 슬로건을 리플릿 등 홍보물과 선전탑, 옥외광고판, 현수막 등 다양한 인쇄물 및 홍보매체에 사용해 화장품뷰티 업체와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 엑스포를 알릴 계획이다.

    고근석 바이오정책과장은 “이번 슬로건을 통해 충북 오송이 K-Beauty를 선도한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기업인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엑스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12~16일까지 5일간 KTX오송역 일원에서 최신 뷰티 제품 소개와 1대 1 수출상담회, 화장품 판매, 각종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