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쟁 몰두·중국 눈치…"비뚤어진 안보의식과 해이해진 주적관"
  •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캡처
    ▲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캡처

    한국자유총연맹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반대하는 일부 국회의원들을 향해 "구한말의 '정치적 조공'을 반복하는가"라며 중국의 눈치를 보는 듯한 행태를 비판했다.

    연맹은 지난 26일 '대한민국 국회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국제사회가 중국의 사드 보복을 한 목소리로 규탄하고 있음에도 오히려 사드 철회를 주장하고 한-미 동맹의 균열을 획책하는 일부 의원들과 친중좌파 세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연맹은 "(지금은) 안으로는 탄핵과 조기대선, 밖으로는 북핵과 중국의 위협 앞에서 국론을 모으고 결연한 한미일 삼각동맹을 강화해야 할 위중한 시기"라며, "(그럼에도) 정쟁에만 몰두하고 중국의 비위 맞추기에 급급한 의원들의 행태는 구한말 망국을 재촉한 위정자들과 다를 바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연맹은 이어 "대한민국 국회는 지금 어디에서 무얼 하고 있는가"라며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에도 참석하지 않은 야권의 비뚤어진 안보의식과 해이해진 주적관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국론통합, 안보의식 개선, 무역다변화 및 신성장동력 확충을 바탕으로 중국의 사드 보복에 결사항전해 줄 것을 충심으로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국회는 어디에 있는가? 구한말의 ‘정치적 조공’을 반복하려는가.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은 미국을 위시한 국제사회가 중국의 몰지각한 사드 보복을 한 목소리로 규탄하고 있음에도 오히려 사드 철회를 주장, 한-미 동맹의 균열을 획책하고 대한민국을 중국의 ‘정치적 조공국’으로 추락시키는 일부 국회의원들과 사회 일각의 친중좌파 세력을 강력히 규탄하며 아래와 같이 성명을 발표한다.

    1. 우리는 지난 23일 미 공화당 및 민주당 소속 7명의 하원의원들이 사드 저지를 위한 중국의 외교적 협박과 경제적 압박을 즉각 중단하라는 결의안을 초당적으로 발의, 미 의회의 압도적 통과를 눈앞에 두고 있고, 파이낸셜타임스 등 유력 언론사들이 연일 중국 사드보복을 비판하고 있음에도 오히려 일부 정치세력이 사드철회를 요구하고 있는 한국 국회의 직무유기와 안보불감증을 ‘참으로 어이없는 망국행위’로 규정,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1. 우리는 내적으로 탄핵과 조기대선, 대외적으로 북핵과 중국의 위협 앞에서 국론을 모으고 결연한 한미일 삼각동맹을 근간으로 세계 자유진영과의 유대와 결속을 재차 점검하고 강화해야할 위중한 시기에 정쟁에만 몰두하고, 자유민주주의와 안보의 보루인 한미동맹을 외면하고 중국과 발맞추고 비위 맞추기에 급급한 일부 국회의원들의 행태야말로 구한말 망국을 재촉한 위정자들과 다를 바 없으며, 세계 10위 경제대국인 대한민국을 중국의 속국으로 전락시킨 자멸행위임을 경고한다. 9

    1. 우리는 2006년 북한의 첫 핵실험 이후 앞에서는 비핵화를 말하면서 뒤에서는 지속적으로 북한의 핵개발을 묵인·조력해온 중국이 ‘불가피한 방어도구’에 지나지 않는 사드를 이유로 대한민국에 경제보복을 강행하는 것은 그들이 경제성장에도 불구하고 책임 있는 국제사회 구성원 자격을 갖추지 못한 ‘덩치는 크되 속은 밴댕이만한’ 어리석은 정치의 망발임을 재차 천명한다.

    1. 우리는 대한민국 국회는 지금 어디에서 무얼 하고 있는가 묻지 않을 수 없다. 연평해전과 천안함 폭침으로 명을 달리한 숭고한 군 장병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에도 참석하지 않은 야권의 비틀린 안보의식과 해이해진 주적관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론통합, 안보의식 재고, 무역다변화 및 신성장동력 확충을 바탕으로 중국의 사드 보복에 결사항전해 줄 것을 대한민국 국회와 애국시민 모두에게 충심으로 호소한다.

    2017년 3월 26일

    한국자유총연맹 350만 회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