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국회 바로잡으려면 정치세력화해야”
  • '대통령탄핵무효국민저항총궐기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 공동대표인 권영해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대통령탄핵무효국민저항총궐기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 공동대표인 권영해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대통령탄핵무효국민저항총궐기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 공동대표인 권영해 전 국방부 장관은 18일 "우리는 더 이상 슬퍼할 때가 아니"라며 태극기집회 지지자들의 재결집을 촉구했다.

    이날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제2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에 참석한 권영해 전 장관은,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사기가 저하된 태극기집회 지지자들의 결속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권 전 장관은 대회사에서 "탄핵이 인용된 다음 모든 사람이 절망했고, 이제는 우리가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생각 속에서 허탈해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더는 슬퍼할 때가 아니다"라고 독려했다. 

    권 전 장관은 "박 전 대통령 파면의 책임을 물으려면 탄핵 심판에서 대통령 변호인을 맡았던 김평우 변호사가 아니라, 자신과 정광택 공동대표에게 돌리라"며 태극기시민들이 서로 비난하는 것은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박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애국·보수 성향 시민들이 '분열' 조짐을 보이는 상황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권 전 장관은, 일부 언론이 '김평우 변호사가 헌법재판관을 향해 막말한 것이 탄핵 인용 결정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내고 있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우리와 김평우 변호사를 분리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권 전 장관은 이날 집회 참석자들을 향해 앞으로 태극기집회를 정치 세력으로 키워나가자고 제안했다.

    그는 "잘못된 국회와 법조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힘을 조직화하고 세력화해야 한다. 정치권에 들어가지 않으면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광장에 설치된 이른바 애국 텐트를 철거하라고 한 사실 등을 거론하며 "우리를 폭력집단으로 보고 있다. 어떤 법이든 만들 수 있는 현재 국회 아래에서는 태극기집회에 오는 우리 모두를 소요집단, 폭력집단으로 규제하는 법을 만들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우리가 정치권으로 진입해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의 파면을 축구 경기 전반전에서 한 골을 실점한 것에 비유해 "전반전에서 졌다고 후반전을 포기하는 팀을 본 적 있느냐"며, "후반전은 전반전보다 몇 배로 이기면 되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