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이 운영하는 교육 센터 세종예술아카데미가 2017년 1학기를 개강한다.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예술을 통한 도심 속 휴식을 주제로 한 세종문화회관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근 직장인은 물론, 주부, 학생 등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16일 첫 강좌가 시작되는 커리큘럼의 특징은 사진과 인문학, 오페라 강좌를 신설해 보다 다양한 장르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 들을 수 있는 저녁 강좌를 추가하고 강좌별 수강 기간을 달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규강좌인 노승림 음악칼럼니스트의 '교양있는 뒷담화'에서는 셰익스피어, 세르반테스, 괴테 등 대문호의 작품이 태어난 배경을 논한다. 중앙일보 사진부장을 역임한 사진작가 주기중의 '아주 특별한 사진 수업'도 새롭게 열린다.

    해설과 함께 연주자들의 연주를 직접 감상할 수 있었던  기존의 '정오의 음악회'는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인 '클래식에 미치다'의 운영자이자 지휘자인 안두현을 새로운 진행자로 맞이했다.

    수많은 오페라 무대에 섰던 테너 류정필로부터 듣는 '오페라 이야기'는 아주 현장감 넘치는 강의가 될 예정이다.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카르멘', '토스카', '사랑의 묘약'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오페라만 골라 다룬다. 

    그 외 인기강좌 '히든 보이스'(강사 소프라노 김은경), '정오의 클래식'(강사 조희창), '지역문화로 보는 미술이야기'(강사 이현), '클래식 플러스'(강사 정준호), '영화와 오페라'(강사 한창호)>, '정오의 미술산책'(강사 이화진) 등이 마련돼 있다.

    세종문화회관 유료회원이나 직전 학기(2016년 2학기) 수강생은 수강료가 10% 할인되며, 정오의 예술테라피 강좌(히든보이스, 정오의 클래식, 정오의 음악회, 정오의 미술산책)에는 샌드위치가 제공된다. 

    수강 신청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나 이메일(academy@sejongpac.or.kr), 전화문의(02-399-1606)를 통해 가능하다.

  • [사진=세종문화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