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토론회장서 성명서 받았더니… 원내 28명·원외 포함 100여 명 서명
  • ▲ 자유한국당이 3일 국회에서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이 모두 모이는 연석토론회를 개최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3일 국회에서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이 모두 모이는 연석토론회를 개최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탄핵 이후 정국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 연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우택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헌재 판결 이후 국민 통합 방법론과 역사 교과서 문제를 짚었지만, 친박계를 비롯한 당 주류는 '탄핵 기각' 당론 채택 문제를 집중적으로 거론했다.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은 3일 국회에서 모여 향후 정국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우택 원내대표는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역사 교과서를 통해 균형 있는 역사관과 국가관을 가르쳐야 한다"면서 "자유롭고 공정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했지만 민주노총과 전교조 등이 방해하고 저지하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달 16일에는 좌파단체 인사들이 경산 문명고 이사장과 교장에게 모욕적 언행을 했다고 한다"면서 "참으로 개탄스럽다는 말을 금치 못하겠다"고 했다.

    나아가 "강경 좌파단체의 행동에 교사와 일부 학생들이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강경 좌파세력이 지배하는 나라 자유대한민국인지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도 했다.

    민주노총과 교육청 지부 등의 단체로 구성된 교육 연대가 "불량 교과서로 교육활동을 진행한다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주장을 한 달 간 집요하게 하면서 국정 교과서 채택을 무산시켰다는 이야기다.

  •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그는 이날 토론회에서 국정 역사교과서를 꼭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그는 이날 토론회에서 국정 역사교과서를 꼭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그러나 당 지도부와 달리, 자유한국당 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들은 '탄핵 기각'에 목소리가 모였다. 자유한국당 윤상현 의원은 '보수의 새로운 길을 열자'라는 글을 토론회장 앞에서 배포하면서 탄핵 기각을 당론으로 정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윤 의원은 "지난 10월 24일, 최순실 사태가 폭로되면서 박근혜 대통령과 자유한국당은 편향된 언론 보도와 야당의 여론 조장 공세에 속수무책으로 당해왔다"면서 "그러나 헌재의 평의와 특검의 수사에 맞서 대통령 변호인단의 변론이 본격화되면서 사건의 속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적었다.

    아울러 "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이 '탄핵 기각(각하)'를 당론으로 정해 헌재가 법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촉구해야 한다"면서 "시간이 없다"고 강조했다.

    친박계 의원들은 이에 덧붙여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은 절차와 과정을 무시한 채 추진된 졸속 탄핵이라는 점 ▲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을 받을 정도로 중대하게 대한민국 헌법이나 법률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점 ▲헌재의 9명 재판관 전원의 심리참여가 헌법상의 원칙이라는 점을 주장하는 성명서에 서명을 받기도 했다. 이 문서에 서명한 의원은 28명, 원외 당협위원장 까지 합치면 1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는 조훈현·정종섭·박대출·이완영·이장우·이은권·경대수·강석진·윤상직·윤한홍·김석기·민경욱·문진국·이종명·이헌승·박덕흠·조원진·윤상현·전희경·유기준·김정재·장석춘·김광림·윤종필·김순례·김진태·추경호·유민봉 의원이 서명했다. 여기에는 최경환·서청원 의원 등 친박계 의원 여러 명이 빠져있어 향후 서명한 의원 숫자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비공개로 진행된 토론회에서도 관련 발언이 빗발친 것으로 전해졌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인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지금 당이 하는 다른 소리는 다 잔소리" 라면서 "우리 자유한국당이 웰빙 할 때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