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운영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일 실리콘밸리(주) 기업체 교육장에서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김천시 제공
    ▲ 김천시 운영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일 실리콘밸리(주) 기업체 교육장에서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김천시 제공

    김천시 운영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금숙)는 20일 실리콘밸리(주) 기업체 교육장에서 남녀 고용평등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직장 내 양성평등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김지은 에두애커뮤니케이션 전임강사를 초빙,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직장내 성희롱 발생사례 및 예방요령, 피해자 구제절차 등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실리콘밸리 관계자와 직원들은 “이번교육을 통해 양성평등의 개념과 동료간 존중 및 배려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을 위한 기업 인식 개선에 필요한 강의를 지원하며 더불어 경력단절여성 채용기관의 만족도를 측정하고 점검을 통해 채용기업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