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대 정성봉 총장(오른쪽)과 교원대 류희찬 총장이 20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청주대
    ▲ 청주대 정성봉 총장(오른쪽)과 교원대 류희찬 총장이 20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와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류희찬)가 20일 교육과정 및 자원공유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 청주대에서는 정성봉 총장, 곽동철 교무처장, 손상희 기획처장, 안영호 사무처장, 박호표 대학원장, 이상철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교원대에서는 류희찬 총장, 주명덕 부총장, 김도기 교학처장, 조민식 기획처장, 이용균 사무국장, 이재학 대학원장, 홍성길 대외협력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공동 운영 △교수 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학점의 인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추진 △시설물의 상호이용 △기타 양 대학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에 대해 협약을 확대하기로 했다.

    정성봉 총장과 류희찬 총장은 “교육과정 및 자원공유 등의 상호교류 협력에 협약하면서 앞으로 양 기관 간 각 분야에 대한 학술 교류나 공동연구 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