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 ⓒ충남도

    충남도가 도내 경영능력과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제24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후보 업체를 찾는다.

    19일 도에 따르면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표창하는 기업인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공장을 등록하고 가동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은 최우수 기업인 1명에게 종합대상탑, 경영·기술·장수·창업 등 부문별 대상 1명씩에게는 부문별 대상탑, 우수기업인 5명에 대해서는 우수기업인상탑을 각각 수여한다.

    도는 사회적 약자 배려 차원에서 여성·장애인기업이 수상 대상에 포함되도록 할 방침이며 수상 업체에는 도의 경영안정자금 대출금리 우대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5월 19일까지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제출하면 되고 평가는 기업 건실도와 경영, 기술, 수출, 지역사회 기여 및 도정목표 부합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오는 8월 수상자를 최종 선정해 9월에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기업인 대상은 충남도가 처음 시작해 타 자치단체까지 파급된 시책”이라며 “수상 기업은 대외 신인도 제고는 물론 제품 홍보에도 효과가 큰 만큼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