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초선 의원이 그렇게 나서는 거 아냐…文이 말하는 국민에서 난 빼달라"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그는 17일 SNS에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한 경고를 날렸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그는 17일 SNS에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한 경고를 날렸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경고를 날렸다.

    문재인 전 대표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특검 연장을 거부하는 행위를 국민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 주장한 것에 맞불을 놓은 셈이다.

    17일 김진태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분은 뉘신데 대통령 권한에게 막 경고를 하고 이러시냐"면서 "전직 초선의원이 그렇게 나서는 거 아니다. 그리고 그 국민에서 난 빼줄 것"이라고 맞불 경고를 했다.

    김 의원이 소개한 문 전 대표의 발언은 같은 날 문재인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의 내용이다. 문 전 대표는 이 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으로 박근혜 최순실의 국정 농단 처벌, 재벌적폐 청산의 한고비를 넘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게 나라냐는 국민의 분노에 사법부가 응답했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특검 조사를 받아들여 법 앞에 진실을 고하고 그 죄과를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문재인 전 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경고할 권한이 없다. 김 의원 말대로 그는 지난 19대 국회에서 대표직을 맡았을 뿐, 현재는 전직 초선 의원 신분이다. 현재 행정부를 책임짐과 동시에 국군통수권을 갖고 있는 황 권한대행의 권한에 크게 못 미친다. 문 전 대표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비판을 할 수 있을지언정, 경고를 할 상황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17일 페이스북 내용.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17일 페이스북 내용.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김 의원은 앞서 오전에는 특검에 대해서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문재인 전 대표가 "사익을 위한 정경유착을 이제 끝내야 한다"고 한 것은 잘 못 짚은 대목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요구는 기각도 아니고 각하가 됐다"면서 "아예 되지도 않을 일을 밀어 부쳤단 얘기다. 나 같으면 고개도 못 들 것"이라고 했다.

    나아가 "(특검은) 뇌물 공여가 자신이 없으니 재산국외도피 등 온갖 혐의를 갖다 붙였다"면서 "나중에 무죄 받고 망신을 당하지 않으려면 남은 12일간 열심히 수습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법원은 영장을 발부할지 여부만 결정하므로 다섯 가지 죄목을 전체적으로 볼 수밖에 없어, 뇌물 공여가 성립한다고 볼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불분명하다는 지적이다.

    특검 측의 주장을 반박한 것이다. 이날 특검은 브리핑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구속한 것에 대해 "영장 기각 이후 수사한 결과가 주효했다"면서 "합병만 대가 관계가 아니라 경영권 승계와 관련됐고, 1차례~3차례 독대 과정에서 금원이 제공됐다는 취지로 피의 사실을 변경해 청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대통령 탄핵은 작년 12월 9일 국회 탄핵소추서에 적힌 사유를 갖고 하는 것인데, 이번에 추가된 삼성 혐의 사실은 포함돼 있지 않다"면서 "고영태 일당의 국정 농단 악행은 어차피 수사할 생각도 없지 않으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