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오공대 전경.ⓒ금오공대 제공
    ▲ 금오공대 전경.ⓒ금오공대 제공

    금오공과대교 중소기업 공학컨설팅센터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17년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50억 사업비를 받게 됐다. 

    총 5개 권역(▲서울·경인·강원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대전·충청 ▲호남·제주에서 6개 국·공립대학의 공학컨설팅센터가 선정됐는데 금오공대는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하며, 50여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금오공대 중소기업 공학컨설팅센터는 올해 4회(2월, 4월, 6월, 7월)의 과제모집을 통해 기술 인력이 부족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전문가를 매칭, 애로기술을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성대 금오공대 중소기업 공학컨설팅센터소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중소기업이 지역적 한계로 참여를 못하거나 기술전문가(교수) 매칭에 실패하지 않도록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대학의 우수한 고급인력이 기업과 잘 연계되어 연구개발(R&D) 및 산학협력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금오공대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s://iacf.kumoh.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국·공립대학의 고급인력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애로 기술 해결 및 R&D 역량 제고, 산학협력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총 300여개 과제에 50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