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의회 김양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16일 보은 구제역 방역 현장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충북도의회
    ▲ 충북도의회 김양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16일 보은 구제역 방역 현장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김양희 의장과 산업경제위원회 황규철 위원장, 임병운·김인수 의원이 16일 보은 구제역 현장을 방문해 방역상황 등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들 일행은 탄부면 상장리와 하장리 일원에 설치된 이동통제초소 2개소를 둘러보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수렴했다.

    또한 추위 속에 고된 방역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구제역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이동 가축차량 방역에 보다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의장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구제역까지 겹쳐 농가의 재산피해 확대는 물론, 도민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 만큼 철저한 방역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초유의 심각한 사태를 맞아 어려움이 많겠지만 더 이상의 구제역이 전파되지 않도록 차단 방역활동에 최우선으로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도의회에서도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예비비 지원 등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