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주현과 박은태가 한 무대에서 만난다.

    옥주현-박은태는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한국 초연의 '프란체스카'와 '로버트 킨케이드' 역에 원캐스트로 출연한다.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아이오와주의 한 마을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프란체스카'와 사진 촬영차 마을을 찾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버트 킨케이드'의 가슴 시린 사랑을 그린다.

    옥주현은 조승우와의 첫 만남으로 화제가 된 '스위니토드' 이후 6개월 간 모든 섭외를 고사하며 이 작품을 기다렸다. 박은태는 현재 출연 중인 '팬텀'을 마치고 휴식 없이 곧바로 연습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출연을 결정했다.

    영화에서는 원작에 매료된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이 출연을 자청해 메릴 스트립과 열연을 펼쳤는데, 사실 소설 속 '프란체스카'와 '로버트'는 그 보다 젊은 설정이다.

    브로드웨이에서는 원작 소설에 가까운 나이대인 켈리 오하라와 스티븐 파스퀄이 주연을 맡았다. 옥주현-박은태의 한국 버전은 브로드웨이보다 조금 더 젊고 강렬한 사랑을 표현할 예정이다.  

    제작사인 쇼노트-프레인글로벌은 "토니어워드에서 작곡상과 편곡상 등 음악관련 상을 휩쓸 정도로 음악이 훌륭하지만 그만큼 부르기 어려운 넘버가 많다. 한편으론 감정선이 매우 중요한 드라마인 탓에 주연 둘이 마치 실제 사랑에 빠진 것과 같은 호흡을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래와 연기가 모두 최고인 배우가 원캐스트로 캐스팅해야 하는 어려운 숙제를 풀어냈다"라며 "옥주현-박은태가 서로에 대한 감정이 절정에 다다랐을 때 부르는 듀엣곡 'One Second and a Million Miles' 등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천재작곡가 제이슨 로버트 브라운이 작사·작곡을 맡고, 토니상·퓰리처상을 수상한 마샤 노만이 대본을 맡았다. 4월 15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 [사진=뉴데일리 DB, 프레인뮤지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