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20일 용암 1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청주시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20일 용암 1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청주시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새해들어 관내 43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20일 이 시장은 중앙동주민센터와 용암1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시정에 대한 주민들의 진솔한 의견과 주민 불편을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과 소통했다.

    첫 번째 방문지인 중앙동에서는 동별 사회단체장은 물론 저소득층 주민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일반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을 참석했다.

    이 시장은 그간의 형식적인 진행을 탈피해 좀 더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진솔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중앙동 방위협의회 백남권 회장은 “중앙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차없는 거리 수로 보수와 지속적인 물 공급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승훈 시장은 “수동 한류명품 드라마 테마파크 조성, 옛 청주역사 재현사업, 문화예술 허브센터 건립, 소나무길 문화예술 공연 특화사업을 실시하는 등 중앙동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수렴한 의견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귀 기울여 시정에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