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교육청
    ▲ ⓒ충북교육청

    충북반도체고(교장 김수태)가 ‘산업수요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명장육성! 명품취업!’이란 주제로 운영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전국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반도체고는 이 프로그램 운영으로 2년연속 학생 참여율100%, 취업율100%의 놀라운 결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18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한 ‘2016 제8회 방과후학교 대상’ 시상식이 The K호텔에서 열린다.

    우수상에 선정된 만수초(교감 정진심)는 ‘문화 소외지에서 지역문화 중심지를 꿈꾸는 필(Feel)­통(通) 방과후학교’라는 주제로 읍 지역의 특성을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통해 극복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어 한국교원대부설미호중(교장 정광모)이 나눔과 배려, 봉사와 협력 문화 조성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우수상에 선정됐다.

    또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북이초, 수안보초, 금가초, 화당초, 종곡초, 감물초, 추풍령중, 청석고가 100대 방과후학교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손희순 로방과후담당장학관은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의견을 수렴한 수요자중심의 다양하고 특성화된 맞춤형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교육격차 완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