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가 9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최양식 경주시장 등 도 단위 기관장을 비롯한 경북 여성지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경북도 제공
    ▲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가 9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최양식 경주시장 등 도 단위 기관장을 비롯한 경북 여성지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경북도 제공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가 9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김관용 도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최양식 경주시장 등 도 단위 기관장을 비롯한 경북 여성지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경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순옥)가 주최하고 경북도가 후원한 행사로경북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역사 속 경북여성의 3대 정신을 계승하고 일․가정 양성평등을 위한 역량을 집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새해인사, 축시낭송, 시루떡 자르기, 축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사랑의 情 나누기 성금모으기’행사를 가졌다.

    강순옥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년사에서 “2017년 한해도 우리 경북여성이 더욱 더 합심․단결해 여성의 복지증진과 양성평등사회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신도청 시대, 새로운 천년 역사의 길을 경북여성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올해는 경북도가 여성정책을 펼친 지 70년이 되는 해로, 여성혐오문제․일자리․가부장적 남성 중심적 사고 등 해결할 과제가 많지만, 경북 여성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면서 “생생지안(生生之安)의 가치로 도민 모두가 생업을 통해 편안해지도록 민생과 생활현장 구석구석을 살펴 ‘사람중심, 차별 없는 경북세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