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최근까지 문재인 '대북결재'-박지원 '대북송금' 사건 조사 외친 공안 검사 출신 의원
  •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정도원 기자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정도원 기자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북핵 지원 대북송금 장본인에 아부하는 것이 진짜 보수냐"면서 비박계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싸울 때 야당은 166명 전원이 서명해 저를 제소했다"면서 "그런데 제가 맞제소할 때는 새누리당은 90명만 서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박계가 탈당하면서 자신들이 진짜 보수라고 한다"면서 "탈당한다는 35명 중 19명은 서명해주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오는 27일 새누리당을 이탈하는 탈당파는 창당 준비를 시작하고, 당명을 가칭 '보수 신당'이라고 명명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10월 11일 박지원 원내대표를 국회법 제25조, 146조 등에 따라 징계를 요구한 바 있다.

    징계안에는 박지원 원내대표가 지난 10월 2일, 박근혜 대통령의 기념사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전포고'를 운운한 것과 6일 김진태 의원을 겨냥해 "꼴통보수 졸장부"라 언급한 내용이 포함됐다.

  •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박계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박계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김 의원이 언급한대로, 해당 징계안에는 탈당 의원 35명 중 김무성·정병국·나경원·유승민·이군현·주호영·권성동·김성태·김세연·김영우·김학용·박순자·이종구·이학재·이혜훈·황영철·홍일표·장제원·하태경 이상 19명이 서명하지 않은 것으로 본지 취재 결과 확인됐다.

    김진태 의원은 공안검사 출신으로, 최근까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북결재 의혹과 박지원 원내대표의 대북송금 의혹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 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새누리당 유승민 전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으로 거론되자 "문을 열어준 사람들과 당을 함께 할 수 없다"며 의원총회에서 강하게 반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