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원패밀리 만남의 광장과 창업아이템사업화 동문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통대
    ▲ 중원패밀리 만남의 광장과 창업아이템사업화 동문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통대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김영호) 창업지원단이 20, 21일 이틀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중원패밀리 만남의 광장과 창업아이템사업화 동문 워크숍’을 열었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행사는 선배 벤처기업과 동문 성공창업가, 각 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여해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혜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간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인큐베이팅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통대의 창업생태계를 주도하는 리더들의 모임인 이번 행사는 멘토·멘티 기업이 ‘중원패밀리 2기’로 결연해 결속력을 다졌다.

    참가자들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과 성공창업에 대한 내용 교류, 사업고도화를 위한 기반 마련 등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가진 유수의 기관들과 창업기업 인프라 지원 및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네트워킹 인프라를 공동·활용한 협력을 위해 △(사)충북시민재단 △충북NGO센터 △법무법인남앤드남 △네오스프링㈜ △㈜폴리앤파트너스 △㈜인사이트코리아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곽윤식 창업지원단장은 “중원패밀리 구축 및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가 집단과 창업자가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지속해 성공창업에 대한 분위기 붐업과 네트워크 활성화, 창업자 역량강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