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은하' 작가팀(그리폰&냥파공&테오드)이 연재 7년 만에 첫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에서 인기리에 연재중인 '은하' 팀은 지난 2일 신촌의 한 카페에서 애독자 30여명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팬미팅에는 '은하' 작가팀과 담당PD(이성영,최지연)가 참석해 질의응답, 토크타임, 그리폰 작가가 직접 그린 사인회 등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독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에 "은하의 굿즈 상품이나 게임, 미디어믹스 등의 원소스멀티유즈(OSMU)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탑툰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번 팬미팅은 탑툰에서 별다른 홍보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많은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석했으며, 향후 독자와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그리폰 작가는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독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으로서 가치가 더욱 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은하'는 테크로니우스 제국의 침공으로 멸망한 지구의 유일한 생존자 레라가 자신과 인류의 미래를 찾아내기 위해 펼치는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의 웹툰이다. 7년간의 아마추어 연재 끝에 지난 9월부터 탑툰에서 리메이크 판으로 연재을 시작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탑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