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윤균상이 홍길동이 된다.

    윤균상은 MBC 새 월화사극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이하 '역적')에서 조선시대 실존 인물 홍길동 역에 도전, 이제껏 본 적 없는 신선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역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역사적 인물 홍길동의 삶을 재조명하는 드라마로,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밀도 있게 그려낼 작품이다.

    극중 홍길동은 어려운 시대 상황 아래 굶주린 백성들을 구원하고자 활약을 펼치며 그를 통한 이상적인 지도자의 면모와 시대를 아우르는 진정한 리더십으로 흙수저의 울분을 사이다처럼 통쾌하게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윤균상이 분하는 홍길동은 조선 건국 후 백년 만에 나타난 역사(力士). 비루한 신분에서 백성의 마음을 헤아리기까지 풍류와 여인, 의리를 알며 권세도 재물도 필요치 않았던 그의 일대기를 촘촘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윤균상은 "처음 주연을 맡게 돼 부담감도 있지만 최선을 다해 홍길동에 완벽 변신하고 싶다. 캐릭터가 실존 인물이라는 사실에 호기심이 들었고 혁명가인 그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열심히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내녀 초 방영될 '역적'은 '킬미, 힐미', '스캔들: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을 통해 독특한 소재와 감각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김진만 PD가 메가폰을 잡고, '절정', '제왕의 딸, 수백향'에서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인정받은 황진영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윤균상 '역적' 캐스팅, 사진=뉴데일리 정상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