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농단'으로 악화일로…개헌 논의 위해서라도 '털어내자' 판단한 듯
  •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25일 최순실 사태를 수습하기 위한 특검을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25일 최순실 사태를 수습하기 위한 특검을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가 최순실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25일 정론관에서 "진상이 밝혀진 후 책임자를 엄벌하는 데 그 어떠한 성역도 있을 수 없다"면서 특검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최순실 사태는 '배신의 정치'의 결정판"이라며 "대한민국 공화국에 대한 배신이며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다. 이 사태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파헤쳐 관련자들을 추상같이 엄벌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사태를 대처함에 있어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헌법은 국회에 삼권 분립의 정신에 따라 대통령과 행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라 명령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국회는 최순실 사태의 진상을 밝히는데 그 어떤 '수단이나 방법'을 피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며 "현재의 검찰로써는 국민의 불신을 해소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용태 의원의 발언은 정치권에서 계속 논란이 되는 최순실 사태를 명확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전날 국회 시정연설에서 개헌을 언급해 정치권에 큰 파문을 불러왔다. 야권에서는 이날 갑작스러운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주장에 대해 한동안 입장을 내지 못하다가, 이내 "대통령이 주도하는 개헌에는 반대한다"면서 "최순실 의혹을 덮으려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함께 꺼내놨다.

    이에 개헌이 국면전환용이라는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서라도 최순실 의혹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도 성명을 내고 "비선 실세의 재단 설립과 대기업 모금, 그리고 이제 그 자녀의 학업과 사생활까지, 대한민국 전체가 '막장 드라마'로 치닫고 있다"면서 "특검이든 국정조사든 '정부와 국회가 시행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으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진상을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개헌마저도 '국정 농단 의혹을 덮기 위한 꼼수'라는 의심을 받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라며 "새누리당도 진상 규명을 위한 무한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차기 대권을 준비 중인 잠룡들도 비슷한 입장을 내놨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진실이 모두 밝혀질 때 까지 정치권은 개헌논의를 중단해야 한다. 그리고 진실규명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