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탈당에 대해선 "생각없다" 선그어
  • ▲ 박보생 김천시장과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이 27일 김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드 김천배치 반대를 주장하고 단식투쟁에 돌입했다.ⓒ뉴데일리
    ▲ 박보생 김천시장과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이 27일 김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드 김천배치 반대를 주장하고 단식투쟁에 돌입했다.ⓒ뉴데일리

    박보생 김천시장과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이 27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드 배치 원점 재검토를 촉구하며 철회될 때까지 단식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두 사람은 기자회견을 통해 “저희들은 그동안 청와대, 국회, 국방부 등 관계자들을 만나 성주골프장 사드배치 반대 이유를 설명하고 시민의 의지를 분명히 전달해왔지만 소귀에 경 읽는 것 같은 느낌만 계속받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방부는 김천시민이 철저히 배제된 일방적인 성주골프장 사드배치를 추진함으로써 김천시민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들은 “시민의 간절한 뜻을 국방부에 전달하기 위해 지금 이 시간 이후로 단식투쟁에 들어간다”면서 “14만 시민의 생존권과 재산권 보장을 위해 성주골프장 사드배치를 철회할 수 있다면 단식투쟁이 아니라 그보다 더 한 것도 못하겠느냐”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한민구 국방장관에 대해 “김천시민에게 충분한 사전설명없이 일방적인 사드 배치 발표는 시민들을 더욱 불안하게 하며 강력한 반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사드배치가 국가안보를 위해 정말 필요한 것이라면, 김천과 성주도 피해가 없는 지역으로 원점 재검토해주길 강력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 시장은 새누리당 당론이 사드 찬성인데 당론에 배치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 “물론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사드 찬성을 발표했지만, 사드를 두고 전당대회나 전체 당원의 의견을 물어본 적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박 시장은 새누리당 탈당 의향에 대해서는 “탈당 생각은 없다”고 잘라 말하고 “평소지론이 선거때만 되면 움직이는 철새정치을 비난했는데 탈당은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천 국회의원인 이철우 의원에 대한 성토가 많았다. 한 시민은 “지금 이 자리에는 이철우 국회의원 앞장서 단식해야 되는데 나타나지 않고 있다”며 “이철우 의원은 고향은 생각도 하지 않고 국회의원도 아니다”고 비난했다.

    한편 국방부는 빠르면 이달말께 사드 배치부지로 성주골프장을 정하고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