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운 위원장 “특위 구성은 의회 본연의 역할, 철저히 조사할 것”
  • ▲ ⓒ새누리당, 더물어민주당 충북도당
    ▲ ⓒ새누리당, 더물어민주당 충북도당

    충북 청주국제공항 항공정비사업(MRO) 좌초를 조사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을 놓고 충북도의회 의원들간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강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어 9일로 예정된 특위 구성이 불확실해졌다.

    6일 도의회 더민주소속 의원들은 성명을 내고 “MRO특위 구성은 타당성없는 정략적인 정치공세”라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어 “MRO 특위 구성 특위 대상 업무의 범위, 의회 내 상임위원회와의 역할 중복, 특위 운영 시기 등을 고려할 때 타당성과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새누리당 소속인 임병운 의회운영위원장은 “현재 특위 구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9일 운영위를 거쳐 본회의에 상정할 예정”이라며 준비 움직임을 나타냈다.

    아울러 “MRO사업은 충북의 미래 먹거리에 대한 중요한 사업이다. 도와 충북경자청이 의욕 있게 추진하던 MRO사업이 왜 실패했는지, 대안은 무엇인지 명백하게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조사결과 실패 원인이 밝혀지면 수백억이 투입된 채 좌초한 책임을 분명히 물을 것”이라며 경자청장에 대한 경질론까지 내비쳤다.

    한편 충북도가 2009년부터 야심차게 추진해오던 MRO사업은 지난달 26일 파트너인 아시아나항공의 ‘불참’통보로 좌초된 가운데 아직까지 뚜렷한 대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이를 두고 도의회 여야가 특위 구성을 놓고 연일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들도 ‘책임론’을 추궁하며 사업의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