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지정,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협약…인사·노무 고충 해결 지원
  •  

  • 서울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청은 29일 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운영 청렴 컨설팅'을 진행한다. ⓒ 동작관악교육지원청
    ▲ 서울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청은 29일 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운영 청렴 컨설팅'을 진행한다. ⓒ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서울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청은 29일 각급 학교의 운동부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운영 청렴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작관악교육지청이 실시하는 이번 컨설팅은 운동부 운영과 관련한 인사노무 분야에서 생길 수 있는 부패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한다. 컨설팅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협약을 통해 추진됐다.

    각 학교 운동부 업무 담당자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지원하는 컨설팅에 참석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별 노무분야 고충 상담 ▲운동부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후원회 운영 요령 상담 ▲청렴인식 개선을 위한 운동부 지도자 관리 노하우 상담 등을 받을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청은 전화·공문·홈페이지 등을 통해 컨설팅 접수를 상시적으로 받아 각 학교 운동부에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동작관악교육지청 관계자는 "한국공인노무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각 학교 운동부의 인사노무 관리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교 운동부에도 청렴 문화가 확산,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