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금호지구 상가 조감도.ⓒLH 대경본부 제공
    ▲ 대구금호지구 상가 조감도.ⓒLH 대경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익수)가 대구금호지구내 A-3, 경북혁신도시내 Aa-1블록 단지내 상가를 인터넷 경쟁입찰을 통해 분양한다.

    우선 대구 금호지구는 삼면이 산으로 둘러 쌓여있고 남측으로 금호강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전체 7천여세대, 23,000여명이 거주 가능한 친환경 주거단지이다.

    A-3블록은 1,252세대 국민임대 단지로 상가는 1층 7호가 공급되며, 전용면적 27㎡, 예정가격은 1억5900∼1억6200만원이다. 단지내 입주민들은 물론이고 단지앞 근린생활시설과 맞물려 외부 유동고객까지 확보가 가능한 우수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알려진대로 경북혁신도시는 KTX 김천구미역이 사업지구와 인접해 있는데다 지구 북측으로 동김천 IC가 개통돼 광역적 접근체계를 갖추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등 12개 공공기관(종사자 5,060명) 이전으로 김천의 신흥 주거지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경북혁신 Aa-1블록은 938세대 국민임대 단지로 상가는 1층 6호, 전용면적 36㎡이며, 예정가격은 1억9200만원이다.

    이번 신규공급 상가와 더불어 전년도 공급된 후 해약된 대구금호 A-2블록(국민임대, 1,022세대) 준공지구 상가(1층 1호)도 이번에 동시 공급된다.

    이번 신청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LH청약센터를 이용한 인터넷 전자입찰로 공급되고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된다.

    분양일정은 입찰신청 22일∼23일, 개찰 23일, 계약체결 29일이다. 문의는 LH청약센터를 참고하거나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주택판매부로 하면 된다.

    LH대경본부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어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단지내 상가는 그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LH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도 최근 몇 년간 유찰 없이 전물량 낙찰되었고, 지구전체에 대한 관심도 및 주변 상가 거래시세 등을 비교해 봤을 때 금번 단지내 상가도 치열한 입찰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