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남동발전이 2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산업혁신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한국남동발정 제공
    ▲ 한국남동발전이 2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산업혁신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한국남동발정 제공


    한국남동발전(이하 KOEN·사장 허엽)은 지난 21일 경남 진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2,3차 협력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시행 중인 산업혁신운동 3차년도 사업의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산업혁신운동 차원으로 지난해까지 42개 기업에 8억 6000만원을 지원했고, 올해 사업을 통해서도 22개 기업에 4억 40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사업을 통해 한국남동발전은 협력사의 생산성을 50% 향상시켰고, 품질 64% 개선, 원가 57% 절감, 납기단축 50% 개선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발표회에는 고경호 한국남동발전 조달협력실장, 박종민 한국생산성본부 센터장을 비롯한 14개 협력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해 올해 산업혁신운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디엠티, ㈜비와이인더스트리, 도우디지텍(주) 등 3개사 대표에게 공로패가 주어졌으며, 이들 3개사는 경영 및 현장개선의 노하우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고경호 조달협력실장은 "산업혁신운동을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 중소기업들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속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오는 8월부터 4차년도 산업혁신운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정부의 산업진흥정책과 맞춤형 서비스 원스톱지원을 통한 정부3.0 정책에 적극 부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