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대표들이 서로 다양한 정보 교류할 수 있는 장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 ▲ 서울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청은 경기도 가평군 청심국제수련원에서 22일부터 1박 2일간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와 학생자치담당교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중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 ⓒ 서울교육청
    ▲ 서울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청은 경기도 가평군 청심국제수련원에서 22일부터 1박 2일간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와 학생자치담당교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중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 ⓒ 서울교육청

    서울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청이 경기도 가평군 청심국제수련원에서 22일부터 1박 2일간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와 학생자치 담당교사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6 중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학생회 대표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민주시민 역량을 길러 이를 바탕으로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활발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소통 능력 향상 프로그램, 토론을 통한 퍼실리테이터(진행 촉진자)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학생회 구성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자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한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학교 학생회 활동 정보를 다른 학교 학생과 나누게 된다.

    중부교육지청 관계자는 "교육지원청 단위의 학생자치 참여위원회, 교육장과의 간담회, 학생 캠프 등 학생회 대표들이 서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