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상담사' 만족도 가장 높아…'빠른 통화연결' 개선 주효
  • ▲ 서울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교육정보통합콜센터(02-1396 ARS#)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총 96.1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 서울교육청
    ▲ 서울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교육정보통합콜센터(02-1396 ARS#)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총 96.1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 서울교육청

    서울교육청이 2016년 상반기 교육정보통합콜센터(02-1396 ARS#)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총 96.1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서울교육청은 2013년 3월부터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위해 교육정보통합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5월 콜센터 이용자 375명이 응답한 결과를 집계한 것으로,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3.7점 높아졌다고 한다.

    콜센터 전화상담 건수는 2014년 11만 5,669건, 2015년 17만 4,332건, 2016년 상반기 6만 4,296건으로 매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항목별 만족도를 보면 상담사의 친절함이 98.9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상담사 답변의 정확성·전문성이 96.3점, 신속한 통화 연결 92.5점 순으로 나타났다고. 개선 사항으로는 전체 응답자의 42%가 '통화 연결의 신속성'을 꼽았다고 한다.

    교육정보 콜 센터를 통해 문의 내용은 주로 ▲학생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진로지도(교육과정·학적·성적·학생생활 등) 33.4% ▲교직원의 인사·급여·복무 처리 19.5% ▲학부모 서비스(학교생활기록부·자녀성적조회) 7.0% 등이었다고 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콜센터 응대 태도 개선을 위해 주기적인 교육과 함께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 상담 품질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