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쟁사, 훈련·병영 생활, 무기 체계등 다양한 분야
  • ▲ 국방부는 5월 가정의 달과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016 밀리터리 블록 조립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국방부
    ▲ 국방부는 5월 가정의 달과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016 밀리터리 블록 조립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국방부

    국방부는 5월 가정의 달과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016 밀리터리 블록 조립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회참여 기간은 4일부터 6월 12일까지며 접수는 ‘병영공감’ 홈페이지(open.mnd.go.kr)를 통해 사진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참가는 블록과 국방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대회 주제는 '2016년, 우리 국방을 조립하다'로 모집 부문은 ▲명량 해전, 인천상륙작전 등의 굵직한 한국 전쟁사와 훈련·병영 생활 등 우리 군을 표현한 디오라마(장면 묘사) 부문과 ▲현재와 미래의 무기체계 등 우리 군을 표현한 순수창작 분야다.

    국방부는 "이번 대회는 국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친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며"밀리터리 블록 작품을 통해 국민이 군과 국방전력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개최 의미를 설명했다.

    대회 수상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발한다. 총상금 규모는 800만 원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한 작품들은 시상 후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방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조립대회 운영 사무국(02-320-88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