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연구정보원, 일반고 400여 명 대상 '사이버 논술 설명회' 개최
  • 4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서울지역 일반고 2·3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논술 고교생 설명회'를 연다. ⓒ 뉴시스
    ▲ 4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서울지역 일반고 2·3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논술 고교생 설명회'를 연다. ⓒ 뉴시스


    서울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서울지역 일반고 2·3학년 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논술 고교생 설명회'를 4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5년 서울시교육청에서 개설한 사이버 가정학습 시스템 '꿀맛닷컴(http://www.kkulmat.com)' 내의 '사이버 논술교실' 홍보를 위해 여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논술과 자기소개서 전형에 관심이 많은 각 학교 고등학생이 2명씩 초청됐다.

    설명회에서는 사이버 논술교실 활용 방법 안내, 대학별 '2017 대입 논술전형' 안내, 바람직한 논술 작성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 등이 이뤄진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각 학교로 돌아가 다른 학생들에게 연수 내용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서울 교육청이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는 2017학년 논술 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에서 받은 '2017 대입 논술전형 자료'를 중심으로 제작됐다고 한다.

    서울 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논술교실' 서비스에는 ▲자기소개서 ▲논술학습 ▲논술자료 ▲대입논술첨삭 등의 메뉴가 수록돼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와 논술 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사 54명으로 구성된 논술교사지원단, 40명의 자기소개서 컨설팅 지원단이 학생들에게 무료로 상담해 준다.

    2015년에는 전문교사들이 3,704건의 논술 첨삭과 635건의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해준 바 있다.

    사이버 논술교실 서비스는 교육청 꿀맛닷컴에 회원가입 후 논술교실 메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교육청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논술을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 학생들은 물론, 소외계층 학생들에게도 논술 학습 기회를 넓혀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