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예스타 권시현이 '육룡이 나르샤'에서 '황희'로 첫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에서 권시현이 명재 유생 '황희'로 등장, 이방원(유아인 분)에게 강한 적대감과 복수심을 드러내며 전개에 긴장감을 더한 것.

    지난 9일 방송된 38회에서 황희(권시현 분)가 이방원에 대한 복수심으로 정도전(김명민 분)에게 손을 내미는 모습이 그려졌다.

    고려의 충신인 포은 정몽주(김의성 분)가 이방원의 손에 죽음을 당한 뒤 조선이 건국되자 이에 큰 충격을 받은 유생들은 새 나라 조선을 부정하며 두문동에 모여 살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을 지켜만 볼 수 없던 이방원은 유생들을 설득하겠다며 두문동으로 향한 뒤 부하들에게 '방화'를 지시했다.

    불구덩이 속에 살아남은 유생들 앞에서 이방원은 정몽주의 죽음을 비웃듯 언급했고, 이에 화가 난 황희가 이방원 무리에 무섭게 달려들며 강한 적대감을 표출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극중 황희 역을 맡은 권시현은 창고에 갇혀 3일을 지내며 이방원과 조선에 대한 응어리진 분노와 함께 절망에 빠진 망연자실한 표정까지 다양한 감정을 섬세히 표현해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도화전을 찾아가 정도전(김명민 분)에게 "관직을 주시오. 정안군 이방원을 용서하지 않을 겁니다"라고 밝히며 이방원에 대한 적대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내, 한층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했다.

    권시현은 SBS 드라마 ‘미녀의 탄생’에서 주상욱의 비서이자 믿음직한 조력자 '한태희' 역으로 얼굴을 알린 후 영화 ‘연평해전’, MBC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등에 출연한 바 있다.

    [사진 제공 = 키이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