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
    ▲ ⓒ부산시


    欢迎您到来釜山 新年快乐。

    부산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연휴인 춘절을 맞아 지역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부산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행한다.

    부산시는 올해 춘절기간 동안 부산을 찾을 중국 관광객은 2만 명으로 지난해(1만5000여 명)에 비해 30%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춘절이 시작되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7일 동안 김해 국제공항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환대행사와 찾아가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범시민적 환대분위기 조성을 위해 △김해공항 및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환대행사 △김해공항 국제선 입국장 내 관광안내부스 및 포토존 설치(11~12일) △안전관광대책반 등을 운영한다.

    또 시내 곳곳에 환영 현수막과 배너, 각종 전광판에도 환영 메시지를 담아 환대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중국인 관광객 불편사항 등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에도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배치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6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을 통해 입항하는 7만 톤급 스카이씨 크루즈 승객을 위해 환영행사와 함께 무료 셔틀버스와 중국어 가능한 크루즈버디를 운영해 크루즈 관광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6~2018년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부산시는 관광업계, 지자체, 관련 기관과 함께 부산 곳곳에 환대분위기를 조성해 중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총력전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춘절이란】 춘절은 음력 1월 1일로서, 우리의 설날에 해당하는 중국 최대의 명절이다. 춘절을 보내는 것을 과년(過年)이라고 하는데,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다. 전통적으로 농업사회인 중국에서 봄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만물이 소생하는 시기를 택하여 천지신명과 조상들에게 지난해의 풍요로운 가을걷이에 대해 감사하고, 올해의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기 위하여 발생한 명절이 바로 춘절이다. 중국 춘절 연휴기간은 7일간이다.